예전(禮典)
예문편(禮文編)
제3부 교례예문(敎禮禮文)
44. 해제식 심고 解制式 心告
법신불 사은이시여! 끊임 없는 은혜와 위력 아래 저희들이 이번 修禪을 원만히 마치옵고 오늘 이 자리에 해제의 식을 거행하게 되오니 감사하옵나이다.오늘 해제하옵고 각각 직장과 처소에 돌아가오면 그 동안 훈련 받은 바를 실지에 활용하여, 천만 경계에 항상 부처님의 뜻을 어기지 아니하옵고 당하는 곳마다 모든 대중에게 정법의 감화를 받게하여, 이 회상의 위신이 두루 시방 세계에 드러나고 이 교법의 공덕이 널리 일체 중생을 제도하도록 힘쓰겠사오니, 더욱 끊임 없는 광명과 힘을 나리시와 이 서원이 길이 실현되도록 하여 주시옵소서. 일심으로 비옵나이다.
예전(禮典)
예문편(禮文編)
제3부 교례예문(敎禮禮文)
44. 해제식 심고 解制式 心告
법신불 사은이시여! 끊임 없는 은혜와 위력 아래 저희들이 이번 修禪을 원만히 마치옵고 오늘 이 자리에 해제의 식을 거행하게 되오니 감사하옵나이다.오늘 해제하옵고 각각 직장과 처소에 돌아가오면 그 동안 훈련 받은 바를 실지에 활용하여, 천만 경계에 항상 부처님의 뜻을 어기지 아니하옵고 당하는 곳마다 모든 대중에게 정법의 감화를 받게하여, 이 회상의 위신이 두루 시방 세계에 드러나고 이 교법의 공덕이 널리 일체 중생을 제도하도록 힘쓰겠사오니, 더욱 끊임 없는 광명과 힘을 나리시와 이 서원이 길이 실현되도록 하여 주시옵소서. 일심으로 비옵나이다.-br-
Copyrights 2016 ⓒ원불교 (Won-Buddhism) ALL RIGHT RESERVED.
joshwang@won.or.kr